베트남 위드코로나로 정책 전환 이유

베트남 '위드코로나' 전환 이유

지난 몇 달간 베트남은 코로나 확진자 증폭으로 셧다운을 시행했습니다. 그 이전만해도 코로나 청정국가라고 잔뜩 홍보했는데 2021년 4월부터 시작된 4차 대유행으로 확진자가 큰 폭으로 증가된 탓에 면이 서지 못했습니다.

4차 대유행으로 인한 베트남 확진자 수

현재 베트남의 누적 확진자 수는 대략 90만명 정도입니다. 4차 대유행 이후 89만명이 늘어난 것이니 이번 대유행이 베트남 입장에서 얼마나 큰 걱정거리였는지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가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일평균 1만명 정도 확진자가 나오다가 최근에는 반 이하로 뚝 떨어졌습니다. 주로 호치민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베트남 위드코로나 전환 이유

베트남은 지금 위드코로나 정책으로 선회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백신접종자수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호치민에서만 백신접종률이 80%를 넘었고 하노이에서는 63%를 넘었습니다.

무엇보다 코로나로 인한 심각한 경기침체에 빠져 있습니다. 경제 활성화를 위해 위드코로나 정책으로 선회한 것입니다. 단 조건은 있습니다.

  • 접종완료자에 한해 경제활동이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 마사지나 유흥업소 등 비필수업종은 제외됩니다.
  • 호치민시에서는 식당 및 카페는 배달, 포장 제품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우리나라에서 자유롭게 베트남에 갈 수는 없습니다. 아직도 특별입국 허가자만 베트남 입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베트남 입국 후에도 14일간의 격리는 유지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베트남 수도 하노이(Hanoi) 뜻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