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생활시 꼭 필요한 전자제품 3가지

 베트남 하노이 생활을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많은 것을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여러 사이트나 커뮤니티들을 다니시면서 정보를 최대한 모으시는게 좋습니다. 실제 경험해본 사람의 이야기만큼 좋은 정보는 없으니까요.

특히, 바뀐 환경에서 버티게 해 줄 물건들이 아주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혹시 놓쳤다면? 이 글을 보고 어떤 물건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하노이 생활시 필요한 전자제품 3가지

선풍기

더운 날씨에 에어컨이 필요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다면 맞습니다. 에어컨 필수입니다. 그런데 낮이고 밤이고 주구장창 에어컨을 켜고 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밤에라도 에어컨을 끄고 살아야 하는데 선풍기 없이는 잠 못드는 더위에 시달리게 됩니다.

다행히 베트남에는 아주 좋은 선풍기들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굳이 한국에서 사갈 필요없이 베트남 전자제품 매장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베트남 전자제품 매장에서도 한국산 선풍기가 인기이지만 비싸요. 베트남 제품을 사서 써도 좋습니다.

애기바람은 한국산만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전기장판

더운 나라에 왠 전기장판인가 싶겠지만 겨울 하노이에서는 꼭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베트남 집들은 기본적으로 단열이란 개념이 없습니다. 보통 맨 윗층 천장에만 단열재가 시공됩니다. 하노이 여름은 그렇게나 덥지만 겨울에는 그렇게 뼛 속까지 시릴 정도로 춥게 느껴집니다. 기온이 10도 전후나 되지만 습도가 높아서 추위가 심하게 옵니다.

단열재가 없는 집은 겨울철 바깥의 추위를 그대로 실내로 가져옵니다. 집에서도 춥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더운 날씨의 상징인 베트남에서 전기장판을 깔고 생활한다는 얘기를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국에서 전기장판, 황토장판 배송받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전기밥솥

베트남은 세계 2위 쌀 수출국입니다. 우리나라보다 다양한 종류의 쌀이 생산되고 있고 저렴합니다. 근데 자꾸 K-Mart 가서 한국 쌀을 사먹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입맛은 쉽게 변하지 않나 봅니다.

그런데 베트남 쌀이 아무리 좋아도 밭솥은 한국산 밥솥이 정말 최고입니다. 베트남에도 전기밭솥이 있는데 한국에서 먹던 밥맛이 안나오더라구요. 다음번엔 아무리 힘들어도 쿠쿠나 쿠첸을 한국에서 사서 가야겠다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베트남이랑 한국이랑 서로 전기 헤르츠가 맞지 않아서 한국산 전자제품 가져가면 고장 잘 난다고 하지만 그래도 가져가고 싶어집니다.

마무리

베트남 하노이에서 살아본 경험으로 위 세가지 전자제품

  • 선풍기
  • 전기장판
  • 전기밥솥

을 말씀드렸습니다. 개인마다 중요도 있게 생각하는 물건들이 있겠지만 이 세가지 물건들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현재 베트남 하노이 코로나 현황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