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국교는 무엇인가

 인도네시아 국교

인도네시아에 대한 이미지가 여러가지 있지만 어떤 분들은 인도네시아에 대해 이슬람이라고 생각하시고 국교도 이슬람이라고 믿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인도네시아의 국교는 놀랍게도 따로 없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헌법으로 종교의 자유를 보장하고 있으며 실제로 인도네시아 내부에서도 각 종교를 서로 인정해주며 함께 살아갑니다.

물론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종교(이슬람, 기독교, 천주교, 힌두교, 불교, 유교 등) 가운데 이슬람을 신봉하는 사람들이 90%에 육박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슬람이 다른 종교를 절대로 천시하거나 무시하거나 공격하거나 하는 법은 거의 없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기독교 사람들이 불상을 훼손하는 몰상식한 일들이 거의 없습니다.

가끔 IS 단체들의 테러가 일어나긴 하는데 주로 관공서나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물론 교회를 대상으로 한 폭탄 테러도 있었죠)

인도네시아에서 종교의 다양성이 얼마나 보장되는지는 인도네시아 최대 이슬람 사원인 ‘이스티크랄 사원’ 바로 도로 건너 앞에 카톨릭 성당이 자리잡고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둘 사이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관련글 : 수많은 상징으로 지어진 자카르타 이스티크랄 사원)


이렇게 다양한 종교를 포용하는 인도네시아에서는 많은 종교 기념일이 모두 국경일입니다. 이 점은 아주 부러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베트남 수도 하노이(Hanoi) 뜻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