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길거리 음식 중 가장 맛있었던 것

베트남 길거리 음식 중 가장 맛있었던 것 2가지

해외여행이든 해외 생활이든 일단 먹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해외생활만큼 의식주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는 기회는 많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자고 먹는 일이 편하면 반 이상은 해외생활 할만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베트남은 그런 측면에서 아주 좋은 곳입니다. 먹는 것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가격도 싸고 맛도 좋습니다. 처음 베트남에 가면 길거리 음식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게 되는데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일단 이 글에서 소개할 두가지(분짜, 넴)는 꼭 먹어봐야 할 것들입니다.

돼지고기 구이와 함께 먹는 분짜(Bun Cha)

분짜는 하노이식 음식 중 하나입니다. Bun Cha 라고 하는데 국물에 담기지 않는 쌀국수와 돼지고기 구이가 함께 나오는 음식입니다. 바싹 구운 돼지고기 맛이 일품입니다. 길거리에서 먹어도 너무 맛있는 음식입니다. 각종 향신료 채소가 함께 나오는데 원치 않는 것만 골라서 먹지 않는다면 향신료 잘 못먹는 분들도 충분히 드실 수 있습니다.

고기와 채소, 면을 한꺼번에 젓가락으로 집어서 느억맘 소스(피시 소스)에 찍어 먹어보면 내일 또 분짜를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튀긴 스프링롤 넴(Nem)

넴은 튀긴 스프링롤입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바싹하게 튀긴 넴은 우리나라 사람들 뿐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다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가게마다 스타일도 달라 다양한 맛을 골고루 즐겨볼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음식은 식당에서도 길거리에서도 각자 개성을 담아 사람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분짜를 보거나 넴을 보시더든 자신있게 주문하세요. 맛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

하노이 생활시 꼭 필요한 전자제품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