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부동산 구입 가능할까

베트남 부동산 구입 가능 여부

요즘 우리나라에 중국인들이 들어와 부동산을 싹쓸이해간다는 기사나 커뮤니티에 말이 도는 것을 보게 되는데요. 비단 외국사람들만 우리나라 부동산을 구입하는 거 아니죠. 우리나라 사람들도 해외 부동산 구입 많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몇년 동안 베트남은 한국사람들에게 좋은 투자처였습니다.

베트남 외국인 투자 허가

원래 베트남에서는 외국인들이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사회주의 국가였던 베트남은 외국인에게 자국 토지나 민간 건축물 매매를 허용하는데 인색했습니다. 그러다 몇 년 전, 외국인 투자를 허용해 주었습니다. 당시 현지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한국 아주머니들이 그렇게 돈을 들고 와서 부동산을 구입해 갔다고 합니다. 그 덕인지 몰라도 베트남의 부동산 가격은 천정부지로 올랐습니다. 전체 사회적 물가도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약간 주거용 부동산이 포화상태이긴 하지만 베트남은 여전히 좋은 투자처입니다. 지금도 한국의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유는 땅만 매입을 해놔도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개발사업으로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에서의 토지 매매는 불가합니다. 토지는 국가 소유이기 때문에 베트남 정부에서 임대 형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0년 임대, 50년 임대 이런 식으로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현재 베트남 하노이 코로나 현황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