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여행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

 자카르타 여행 하신다구요?

그렇다면 꼭 알아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자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수도이고 관광지는 아니지만 쇼핑몰의 천국입니다라는 것 말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교통 지옥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우리나라보다 조금 못산다고 느끼면 어디 오지처럼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도심지는 고층빌딩들이 즐비한 곳입니다. 자동차도 많고 오토바이도 많습니다. 그런데 길이 막혀도 너무 막힙니다. 공항에서 어디 도심지로 들어가려면 최소한 40km 정도는 가야 하는데 미리 화장실은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이 거리가 1시간이 될지 4시간이 될지 모릅니다.

자카르타 교통 상황이 이런 것은 사람들이 주로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좋아해서 차 자체가 많기도 하지만 도로 계획이 엉망진창입니다. 도심지 일부를 제외하고 나머지 도로는 심시티로 그냥 대충 만든 듯 합니다. 돌아가는 거리도 많고 정작 필요한 도로는 좁고 불필요한 도로는 널찍하고 대중없습니다.

가능하면 그랩(Grab)을 타고 다니세요. 택시 타고 다니다간 바가지 요금에 엄청 오래걸리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에서는 구글 지도나 그랩에 나오는 시간을 믿지 마세요. 밀릴것을 감안하고 미리미리 움직이시는 습관을 가지셔야 곤란한 일에 빠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늘 이런 곳이라 생각하고 길 한 가운데에서 움직이지 않고 수십분을 있다고 해도 화내지 마세요. 화낸다고 길이 뚫리지 않습니다. 명심하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베트남 수도 하노이(Hanoi) 뜻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