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이것’

 베트남 여행에서 쌀국수 말고도 먹어봐야 할 것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은 많습니다. 쌀국수, 반미, 분짜, 분보남보, 짜조 등등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 말고도 진짜 먹어봐야 할 것은 해산물입니다.

베트남은 해산물의 천국입니다. 싱싱하고 저렴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베트남산 해산물 수입을 많이 합니다. 우리가 먹는 많은 해산물들이 사실 베트남에서 온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베트남에 가면 꼭 해산물 요리는 먹어보라고 추천합니다.

해산물 먹을 수 있는 방법

해산물을 먹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BBQ가 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동남아는 BBQ를 좋아합니다. 고급음식으로 소개합니다. BBQ라는게 여러 음식 재료들을 불에 구워낸 음식입니다. 직접 불에 굽거나 불판을 이용해 익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도 BBQ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가면 36거리에 야시장이 들어섭니다. 36거리에 맥주거리에 가면 BBQ메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고기 메뉴도 있지만 해산물 BBQ를 드셔보세요. 저렴하고 싱싱한 베트남산 해산물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베트남에서는 해산물을 이용한 많은 요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입맛에 안맞는 맛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베트남 해산물은 BBQ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 가신다면 흔히 말하는 베트남 유명음식 뿐 아니라 해산물 BBQ도 한번 드셔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현재 베트남 하노이 코로나 현황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