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가볼만한 곳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여행지 TOP3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는 행정, 정치 중심이입니다. 관광지로써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도시화가 잘 되어 있고 쇼핑몰 개수도 많습니다. 도시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자카르타도 여행하기 좋습니다. 쇼핑몰 외 또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바다 유원지 안쫄(ancol)
안쪽은 북부 자카르타에 위치하고 있고 바다에 맞닿아 있습니다. 해변도 있고 유원지도 있습니다. 안쫄 아쿠아리움은 의외로 잘 되어 있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닷가에 가족들끼리 모여서 음식을 먹거나 물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배를 타고 근거리 바다로 나가 볼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물이 너무 더러워요. 인도네시아에서는 쓰레기 문제가 정말 심각합니다. 어느 해변이든 쓰레기 천지인 것 같습니다. 배 타고 좀 나가야 그나마 깨끗한 바다를 보게 됩니다. 해양 쓰레기 문제 너무 심각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축소판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Taman Mini Indonesia Indah)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는 말 그대로 아름다운 인도네시아를 작게 축소해 놓은 공원입니다. 약간 민속박물관 느낌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같은 민속 박물관이 아니라 야외에 만들어놓은 인도네시아 축소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많은 민족과 지역의 생활상을 옮겨놓았습니다. 엄청난 면적의 공원입니다. 하루만에 다 보기 어려웠습니다. 가족 단위로 놀러가기 좋은 곳 같습니다.
인도네시아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자긍심 모나스 타워(Monas Tower)
자카르타의 중심에 위치한 모나스 타워는 인도네시아 독립을 기념하는 건축물입니다. 자카르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탑에는 인도네시아 역사 박물관이 있습니다. 독립관련 내용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타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전 가보진 못했습니다. 너무 대기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더운 날씨에 차마 밖에서 대기하는 것은 못하겠더라구요.
모나스 타워도 좋지만 주변 공원도 엄청 넓어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인근 유원지도 있어서 하루 놀기 좋은 곳입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주하시거나 잠깐 여행을 오셨다면, 안쫄, 타만 미니 인도네시아 인다, 모나스 타워 정도는 여행하실만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