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역사를 간직한 자카르타 카페 바타비아(Cafe Batavia)

자카르타에 가면 꼭 들른다는 유구한 역사의 카페 바타비아(Cafe Batavia)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가면 오랜 식민지 역사의 흔적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장소 중 하나가 파타힐라 광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파타힐라 광장은 꼭 가봐야 할 자카르타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파타힐라는 네덜란드 식민지 역사의 한 중심이었습니다. 지금은 사람들에게 식민지 역사를 기억하게 하는 박물관과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카페 바타비아(Cafe Batavia)도 있죠.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카페 바타비아

카페 바타비아는 지금도 운영하는 커피 판매점, 레스토랑입니다. 세계 100대 커피숍 중 하나라고 합니다. 역사 박물관 맞은편에 있습니다.

엄청난 교통 체증을 뚫고 간 카페 바타비아는 충분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바타비아 광장을 내려다 볼 수 있음은 물론 이 곳이 보여주는 분위기에 물씬 취해볼 수 있습니다.

카페 바타비아는 1830년대에 지어진 건물이라고 합니다. 당시에는 카페는 아니었고 네덜란드인들의 숙소 및 창고로 활용되던 곳이었습니다.

내부 마감은 굉장히 클래식합니다. 근대초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입니다. 높은 천장과 클래식한 소품들이 이색적인 경험을 하게 해 줍니다. 파타힐라 광장도 좋지만 꼭 카페 바타비아를 들러봐야 한다고 저는 얘기하는 편입니다.


카페 바타비아는 창가에 앉아 파타힐라 광장을 내려다보는게 가장 좋은 스팟이라고 합니다. 저는 미처 알지 못해서 못했지만 이 창가 자리는 예약을 해야만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음식값은 꽤 비싼 편에 속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이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비쌉니다. 맛도 그렇게 뛰어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음식을 먹으러 오는 곳은 아닌 듯 합니다. 오랜 문화재를 즐기러 오는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자카르타에 가셨다면 하루 날 잡고 꼭 한번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베트남 환율 계산법

현재 베트남 하노이 코로나 현황

베트남 하노이 도시 특성과 장단점